제47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

2009-11-16     정읍시사

정읍소방서(서장 이선재)가 소방공무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범시민적 행사를 통해 소방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지난 9일(월) 오전 11시 소방서 3층회의실에서 『제47주년 소방의 날』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의무소방원과 방화관리자, 위험물안전관리자 및 학생, 시민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당일 소방공무원 및 민간인 유공자에게 장관표창 2명, 청장표창 8명, 도지사표창 7명, 시장표창 3명, 서장표창 36명 등 총 56명에게 표창 전수 및 수여식이 있었다.

고, 강광시장이 참석해 표창수여 및 소방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다과회 및 부대행사로 족구대회를 개최, 직원들의 단합을 도모했다.

이선재 정읍소방서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제47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다시 한 번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서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소방활동과 지역발전을 위해서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47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이선재정읍소방서장님을 비롯한 소방가족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화재진압뿐 아니라 인명구조, 재난복구 등 우리 주변의 위험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 애쓰시는 모든 소방가족 여러분들이 언제나 안전사고 예방과 건강유지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정읍소방서는 부대행사로 치러진 족구대회 상금의 일부를 『정읍실버노인요양원』에 기탁해 소외계층 함께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