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정읍시지회, 그린전북 녹색성장 발대식 및 순회교육

2009-11-24     정읍시사

정읍시새마을지회(지회장 이승애)가 그린전북 녹색성장에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지난 16일 오후 2시 정읍시청소년수련관 녹두홀에서 2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린전북 녹색성장 ’ 발대식을 갖고 환경도 보호하고 경제성장도 이룩하는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 교육의 장도 마련했다.

전라북도 새마을회과 주관한 이날 행상에는 강 광 시장을 비롯 각급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녹색성장 전북 새마을지도자 순회교육 강사인 문두현씨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올바른 인해’를 주제로 교육했다.

강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녹색성장이란 환경도 보호하고, 경제성장도 달성하는 것이며 녹색성장은 한마디로 미래를 투자”라면서 “오늘 발대식과 교육을 계기로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녹색생활 실천을 조직화하고 자발적인 실천활동을 활성화함은 물론 이제부터라도 환경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여 소비 패턴도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방향으로 바꾸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정읍시새마을지회 회원들도 “저탄소 녹색성장이 국가발전과 미래생존의 새로운 비전임을 깊이 인식하고 온실가스 감축과 영산강 살리기를 위한 녹색 새마을운동을 범국민 생활실천운동으로 적극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