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한서요양병원, 정주고등학교에 장학금 800만원 전달
2021-12-13 변재윤 대표기자
정읍 정주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용호 한서요양병원장이 11월 26일 정주고등학교를 방문해 장학금 800만원을 쾌척했다.
장학금 전달식에서 이용호 병원장은 “장학금 수여를 통해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장학금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생들에게 위로가 되고 꿈을 키우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부고 문인철 교장은 “어려운 시기에 장학금 기부를 통해 학생들에게 꿈과 도전을 주심에 이용호 병원장께 감사드린다”며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정상적인 수업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정주고등학교는 혁신학교운영, 진로 멘토링(선배와 후배의 만남), 정주고 인재 육성의 요람(웅비반), 오순도순 공동교육과정 운영, 허클베리핀(진로 체험활동), 진로 중점학교, 비지쿨(창업체험교육), 맞춤형 진로·진학컨설팅 등 학생 맞춤형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 다양한 장학금(신입생 장학금-2,240만원, 기숙사행복 장학금-500만원, 형제,자매,남매 장학금, 동문자녀 장학금 등) 총 5,000만원 상당을 지급해 학생들의 학력 신장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매년 우수한 대입 실적을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