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전북과학대 창업보육센터 ‘2021 STARTUP_DAY’ 성료

2022-01-04     이인근 기자

[정읍시사]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지난 1221일 창업보육센터 ‘2021 스타트업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기업에 대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전북특화 우수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사업 운영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전북과학대학교 이영준 총장을 비롯해 내부 전담멘토 및 입주기업 임직원 등 30명이 참석했으며 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이 상호 자유로운 소통과 혁신 활동을 통해 창출된 성과에 대해 공유하고 확산하는 시간이 됐다.

당일 2021년 창업유공자 표창 및 우수교육수료식 성과보고회 성장촉진진단컨설팅 결과보고 시장개척지원사례발표 투자IR 지원사업전시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엘바이오 등 11개 기업에 대한 진단컨설팅실시로 창업기업 성장단계별 비즈니스모델 수립 및 시장검증, 비즈니스 시스템 구축, 창업단계별 교육과정 운영안을 제시한 이드로경영파트너스(대표 정문수)의 성장촉진진단컨설팅 결과보고가 있었다.

또 유기농쌀 및 마을에서 수확하는 농산물을 이용해 바른 먹거리를 만드는 ()정읍라이스랩협력단(대표 이근희)의 신개념 마케팅의 사례와 라이브쇼핑, 와디즈 펀딩에 대한 준비사항 및 점검사항 등에 대한 경험담을 공유했다.

또한 향후 지속적인 성공사례 발굴 및 개방형 혁신 확산을 위한 산··연 협력 활성화와 유관기관의 지원 확대 방안 등에 상호 논의도 함께 이뤄졌다.

김한수 창업보육센터장은 기업들이 무한경쟁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전략적 혁신전략이 필요하다면서 우리 대학이 혁신의 주축으로 다양한 보육과 성장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예비청년창업자 육성프로그램인 JBSC청년창업사관학교 운영과 도내 창업기업을 집중 지원해 경제활성화와 창업분위기 조성 및 우수기업 발굴로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으며 8년 연속 BI보육역량강화사업선정 및 최우수 창업보육센터, 2021년 대한민국창업우수대학 전문대학 종합 3위의 성과를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