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입암면 면민화합 등산대회 성황

2009-12-01     정읍시사

정읍 입암면 면민화합 등산대회가 지난 28일(토) 오전 8시30분부터 입암면 하부리 상부마을(국도1호선 건설공사 현장)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입암면사무소와 입암체육회가 주관하고 입암면 각 기관.단체가 후원한 대회에는 면민을 비롯 출향인사 등 400여명이 참석해 화합과 우의를 다졌다.

본 대회는 입암산 등산로(산성제 ~ 북문) 내장산국립공원관리공단 공식탐방로 고시 기념으로 등산을 실시해 신명나는 면민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 취지.

입암중 풍물패의 신명난 공연을 시작으로 시작된 행사에 유재승 면장은“면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등산대회에 참여하여 친목을 도모하고 지역의 화합과 단결을 꾀하고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고 소감에 임했다. 

대회사에서 강광 시장은 “대회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주시고 따뜻한 동료애와 우정이 넘치며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축제의 장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대회에 앞서 주최 측은 참가선수를 확인한 후 번호표 배부 및 이론시험, 장비점검, 암벽등반, 응급처치 등 꼼꼼한 진행을 이뤘다.

면민등산대회는 산성제~ 북문~ 갓바위~ 말잔등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편안한 가운데 기념촬영과 행원권 추첨, 기념품 제공 등 알진 행사로 기억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