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제55회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 접수

혁명정신 계승·발전 공헌 단체나 개인 대상, 4월 8일까지

2022-03-31     변재윤 대표기자
자료사진

정읍시가 55회 황토현 동학농민혁명 기념제를 맞아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동학농민혁명 대상동학농민혁명 계승발전을 위해 공헌한 단체 또는 개인 동학농민혁명 정신 계승을 위한 학술·연구·문화 사업에 기여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주는 상이다.

동학농민혁명 관련 단체와 지역 내 사회단체장, 학교장, ··소장, 사학자, 연구자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동학농민혁명 정신 선양위원회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한민국 국민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수상 후보자가 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과 함께 상패가 수여된다.

동학농민혁명 대상은 2011년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처음 수상했으며 시는 매년 동학농민혁명 계승발전에 공헌한 단체 또는 개인을 동학농민혁명 대상 수상자로 선정하고 있다.

후보자 접수는 다음 달 8일까지 동학농민혁명 선양사업소(063-539-5432)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55회 황토현 동학농민혁명 기념제가 개최되는 57일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이 제정된 지 세 번째 된 해로 동학농민혁명의 정신을 받들어 차별과 갈등을 극복하고 대화합의 장을 만드는 데 기여한 단체 또는 개인을 수상자로 결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