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이익규 의원 “북부권에 목욕시설 및 수영장 설치 필요하다”

2022-04-21     변재윤 대표기자

정읍 신태인북면정우감곡면이 지역구인 정읍시의회 이익규 의원 12일 제27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읍 북부권에 목욕시설 및 수영장 설치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익규 의원은 정읍 북부권 지역이 전체 인구수 대비 만 65세 이상 인구수의 비율이 전국 평균 17.5%에 비해 월등히 높은 45.8%로서 이 지역에 목욕시설과 수영장 복합시설을 설치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주민의 건강을 증진시켜 줄 것을 주문했다.

그는 목욕권 사용을 위해 정읍시 중심상가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과 시간의 소요는 좋은 제도를 이용하는데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건강과 관련한 복지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느끼게 하는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수영장 설치에 관해서는 노인들이 관절 부위의 통증으로 인한 제약과 각자의 고질병으로 근육운동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고 들고 하지만 물속에서는 반복적인 근육 활동을 통해 신체를 단련할 수 있고 수중 속 지속적인 호흡운동으로 심폐기능이 강화되어 노인 세대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된다고 성치의 당위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익규 의원은 지금이 목욕시설과 수영장 복합시설을 설치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주민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다 함께 깊이 생각해 봐야 할 때라고 정읍시의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