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지역 시민사회단체, 민주진보 단일후보 천호성 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정읍지역 시민사회단체(이하 시민사회단체)가 민주진보 단일후보 천호성 교육감 후보에 대해 지지선언을 표방하고 나섰다.
지난 9일 오전 11시 정읍시청 광장에서 이들 단체들은 유석기 정읍시민단체연대회의 집행위원장의 사회로 기자회견을 열고 노환영 정읍시민단체연대회의 상임대표의 여는 말과 정읍시농민회 황양택 회장과 정읍시여성농민회 유선옥 사무국장의 회견문 낭독을 진행했다.
시민사회단체는 먼저 “천호성 후보는 교육감 후보 중 유일하게 학교에서 아이들과 수업, 상담 생활지도를 해봤던 15년의 교사 경험뿐만 아니라 교사를 길러내는 대학에서 15년의 수업연구 교수로 활동한 경험까지 가지고 있다”고 전제했다.
이어 “천 후보는 누구보다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는 현장 교육 전문가이고 후보 중 유일한 50대로서 세대교체를 통해 전북교육을 역동적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정읍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은 천호성 후보를 지지한다”고 공식 표방했다.
더불어 “전북교육이 한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교육현장 경험이 풍부한 천호성 후보가 적임이라 생각한다”는 시민사회단체는 “천호성 후보는 200여 시민사회단체와 12만 5천의 선출인단이 참여해 민주진보 단일후보로 선출된 후보이며 당선 이후에도 더욱 청렴하고 민주적인 교육행정을 펼쳐갈 수 있을 것”이라고 신뢰감을 보였다.
또 “정읍시민에게 우리의 간곡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며 후보들의 면면과 정책과 공약을 잘 보시고 교육현장 전문가 천호성 후보에 대한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천호성후보 지지 정읍지역 시민사회단체는 공공성강화 정읍시민단체연대회의 [국민TV정읍지회, (사)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 민족문제연구소정읍지회, 민주노총 정읍시지부, 유쾌한작당인정읍(유작정), 전교조 정읍지회, 정읍경실련, 정읍시농민회, 정읍시여성농민회, 정읍통일연대, 세월호진상규명과안전한정읍을위한 시민모임, (사)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정읍지회, 최덕수열사추모사업회], 정읍동학시정감시단, (사)샘고을집강소가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