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전북과학대 창업보육센터, 혁신창업기업 투자역량강화 지원

2022-07-06     이인근 기자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혁신창업기업의 투자역량강화를 위한 IR 전략과정을 지난 22()~ 23()까지 부안 모항해나루가족호텔에서 진행했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투자자들의 투자 활성화와 창업보육센터 유망 기업의 투자유치 기반 마련, 입주기업의 투자역량을 강화하고 투자 성공을 돕기 위한 것으로 IR투자멘토링과 연계해 공통심화 과정으로 총 2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참여기업으로는 반석산업, 세르보테크, 미스터풀씨 등을 비롯해 약 12개 업체가 참가해 자사의 서비스와 기술, 비전 등을 소개했으며 2022년도 투자와 관련하여 변경된 제도 및 투자 트랜드, 투자프로세스 교육 IR사업계획서작성법 및 창업자의 IR 사업계획서 진단 및 조언활동 IR 발표전략 수립 및 스킬교육을 통한 투자자가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분석 및 교정 트레이닝의 실습 등을 실시했다.

AC, VC, 개인투자조합 등이 참여해 참가한 기업과 투자사 관계자 간의 일대일(1:1) 매칭 상담회를 진행해 네트워킹 및 피드백을 견고히 했다.

한편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2022년도 중소벤처기업부의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전북도와 정읍시 지원으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IR지원을 위한 멘토링 및 투자교육 & 사업화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김한수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혁신창업기업 육성과 창업에 대한 기초를 다지고 투자유치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