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전북과학대 창업보육센터, 소셜미디어 활용 전북권 BI 협력 사업 진행
2022-09-28 이인근 기자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소셜미디어 활용 및 멘토링을 지난 9월 14일(수)~ 15일(목)까지 부안모항해나루가족호텔에서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전북권 4개 창업기관인 전북과학대학교, 전주대학교, 전라북도중장년기술창업센터, 비전대학교와 함께 창업 7년미만 기업의 창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업종 협업 지원 및 창업기관과의 사업화 협력을 통한 창업기업의 사업아이템 검증 및 판로개척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창업기업의 △소셜미디어마케팅 핵심전략 방안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이슈 및 핵심요소에 대한 과정 진행 △교육과정 이후 ㈜이드로경영파트너스와 함께 천장재를 개발하는 세르보테크외 3개기업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했으며 개별 기업에 대한 질의응답도 진행했다.
또 △한국산업단지에서 운영하는 제조거래센터의 시제품제작 및 제조매칭서비스에 대한 컨설팅까지 연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2022년도 중소벤처기업부의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전라북도와 정읍시 지원으로 Start-Up 역량강화 J+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서비스 구축으로 스타기업을 육성 발굴하고 있다.
이현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창업유관기관의 협력사업 활성화를 통해 전북권역 창업보육센터의 역량강화와 창업기업 지원에 대한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