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북면초등학교 후배육성 장학재단 창립총회 성황리 개최
2023-02-23 변재윤 대표기자
정읍 북면초등학교가 다양한 꿈과 가능성을 가진 어린이들을 미래의 인재로 키우기 위해 실질적인 교육환경을 지원하고자 지난 2월 11일(토) ‘장학재단’을 설립하기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당일 북면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마련된 총회에서 북면초등학교 장학재단(이사장 박근수)은 장학, 인재양성, 학문과 과학기술 연구, 학습시설 및 교육 지원 등의 사업을 실시해 국가의 발전과 민족의 번영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인물 양성과 교육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는 설립 취지를 밝혔다.
북면장학재단은 졸업 선배들이 ‘장학답’을 마련해 후원해 왔으나 곡물의 상대적 가치 하락으로 2021년 3월 장학답을 매각하고 재단 설립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한 후 2년 여 만에 창립총회라는 열매를 맺었다.
창립총회에는 정읍북면초등학교 장학재단 임원, 졸업생, 교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출범을 환영했다.
박근수 이사장은 “초대 이사장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을 느끼며 재단의 도약과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읍교육지원청 최금희 교육장은 “함께 여는 미래 활기찬 정읍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장학재단 창립총회 개최를 축하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