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 제1기 정읍학생의회 출범식 개최
연대와 소통으로 진정한 참여민주주의를 실천하는 학교문화 조성
2023-04-12 변찬혁 기자
정읍교육지원청이 3월 29일 제1기 학생의회 의원들에게 당선증을 수여하고 출범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제1기 정읍학생의회는 초등학생 4명, 중학생 8명, 고등학생 10명 등 총 22명이다.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1년간 지역을 대표해 단위학교 학생자치회와 소통하고 학생교육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통로 역할을 수행하면서 학생인권 실현 및 학생참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당선증 수여식에서 최금희 교육장은 “제1기 정읍학생의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학교자치활동 및 학생중심 학교문화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하고 활기찬 정읍교육을 위해 학생의원들에 대한 적극적인 응원을 당부했다.
이날 정읍학생의회 분과 위원 및 선거관리위원을 구성했고 조만간 선거관리위원에서 의장단을 선출할 예정이다.
또 정책제안서 작성, 모의 본회의 진행, 정읍학생의회 운영 규정(안) 협의 등 정읍학생의회 자치 역량 강화 및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해 정읍학생의회 의원으로서의 자질을 함양시킬 예정이다.
한편 정읍지역 학교 회장단과 정읍학생의원 간 연대와 참여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자신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스스로 제안·결정·실행하는 주체로서 학생 참여민주주의 실현과 인권 우호적인 학교문화에 기여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