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균 국민연금공단 정읍지사장 마약예방 ’NO EXIT‘ 릴레이 동참

2023-06-27     변찬혁 기자

김승균 국민연금공단 정읍지사장이 15일 마약예방을 위한 ‘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 주관으로 마약중독의 심각성을 알리고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각계 기관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범국민 예방 릴레이 캠페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승균 지사장은 전 직원들과 함께 마약으로부터 청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하며 청렴 UP 부패 ZERO, 깨끗한 국민연금을 구현하기 위해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주 국민건강보험공단 정읍지사장의 지목을 받은 김승균 지사장은 다음 주자로 윤대원 국립공원공단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장을 지명했다.

한편 국민연금공단은 대내외 청렴 체감도 향상을 위하여 임직원이 지켜야 할 청렴한 생활 10가지 약속을 정해 청렴 및 윤리의식 확산을 도모하고 있으며 국민권익위원회와 청렴ㆍ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MOU 체결 및 청렴ㆍ윤리경영 시범 운영기관 선정 등 공공부문 반부패ㆍ청렴 선도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 결과 2022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주관 반부패 어워드 수상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국제사회 표준 프레임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 국민권익위원회 평가에서 청렴 노력도 최고등급 및 청렴 체감도 우수등급 달성 한국 공공기관 감사인 대회에서 공직기강 청렴ㆍ윤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