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새일센터 ‘창의놀이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가져
2023-08-18 변찬혁 기자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정읍새일센터)가 7월 12일 정읍시여성문화관에서 ‘창의놀이지도사 양성과정’ 직업교육훈련 수료식을 가졌다.
창의놀이지도사 과정은 유아, 어린이,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주입식 방법이 아닌 창의적 수업 방식을 적용해 교과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또래들과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계획·실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18명을 선발해 4월 3일부터 7월 12일까지 3개월 간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강사로서 갖춰야 할 기본소양은 물론 수학·과학 융합 놀이, 놀이와 교과의 연계 등 이론과 실습의 전문교육으로 구성됐다.
수료 직전 학교 및 교육기관, 작은도서관 등에서 실시한 실습을 통해 교육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를 익힐 수 있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들은 “현재 교육 동향에 맞는 교육 내용과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며 “수료 후에도 동아리를 결성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정읍새일센터의 도움을 받아 꼭 취업하겠다”고 취업의지를 다졌다.
이학수 시장은 “직업교육훈련 수료 후에도 추가로 자격증을 취득해 취·창업을 하길 바란다”며 “센터에서도 수료생 모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