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어린이에게 과일간식 지원 공급업체 모집

2023-08-29     변찬혁 기자

정읍시가 어린이의 건강증진과 농가 판로 확대를 위해 과일간식 지원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지역 내 초등돌봄교실,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과일간식을 공급할 적격업체를 모집한다.

시는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과 건강증진 도모, 과일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 농업인 판로 확보 및 소득증대를 위해 과일간식을 추진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인 810일 기준 사업장 소재지가 정읍시에 있는 업체로 정읍산 과일(친환경, GAP 우선)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어야 한다.

또 관련법규에 의한 인허가 또는 영업신고증 등 납품 자격과 정읍시에서 정한 자격조건을 갖춘 업체여야 한다.

과일간식 공급업체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24일까지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농수산유통과 로컬푸드팀으로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 심사 및 현장평가를 실시해 적격업체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정읍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의 건강과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과일간식 지원을 추진하게 됐다맛 좋고 품질 좋은 정읍산 과일을 지원해 학생영양 개선과 농가소득 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홈페이시 시민마당의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농수산유통과 로컬푸드팀(063-539-616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