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의용소방대 제22회 소방기술 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2023-09-06 변찬혁 기자
제22회 정읍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가 8월 28일 정읍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의용소방대원과 가족, 소방공무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정읍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손주섭, 김성순)가 주최한 이날 대회는 정읍소방서가 주관하고 정읍시가 후원했다.
각종 화재와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의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방기술을 공유하고 대원들의 기량 향상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경연대회에서는 그동안 각종 재난현장 소방활동에 애쓴 의용소방대원 26명에 대한 유공자 표창 전달식이 진행됐다.
또한 심폐소생술과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줄다리기 등 평소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뽐내는 경연에 이어 대원들의 상호 친목과 화합을 위한 장기자랑 시간도 가지며 흥겹고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손주섭 연합회장은 ”이번 경연대회에는 심폐소생술과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줄다리기 등 평소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뽐내는 경연 및 대원들의 상호 친목과 화합을 위한 시간도 마련했다. 대회를 통해 재난 초기대응과 재난 상황별 대처능력을 향상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으뜸 의용소방대원으로 거듭나도록 많은 분들의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대회사에 임했다.
이학수 시장은 “오늘 대회를 통해 재난 초기대응과 재난 상황별 대처능력을 향상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으뜸 의용소방대원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