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맛집 지정업소 모집…선정 시 다양한 혜택 제공

2025-03-20     변재윤 대표기자

정읍시가 시민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하고 우수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10일부터 정읍 맛집신청업소를 모집했다.

이번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영업신고 후 1년 이상 경과한 일반음식점이다. , 최근 1년 내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체인점 형태의 업소(, 정읍 본점은 가능) 최근 2년 내 식중독 발생 이력이 있는 업소 등은 신청할 수 없다.

신청을 원하는 업소는 맛집 지정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보건소 위생관리팀에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식재료 음식 위생 시설·환경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맛집을 선정할 방침이다.

특히 시민 대상 숨어있는 찐 맛집을 찾아라·오프라인 설문조사에서 선호도 상위 10개 업소는 심사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맛집 선정 결과는 오는 6월 중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선정된 업소는 맛집 지정패 수여 외식업 영업주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 우선지원 SNS 홍보 ·하수도료 30% 감면 등의 혜택을 받는다.

신청 방법과 선정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63-539-6902)로 하면 된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맛집 선정을 통해 정읍의 음식관광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많은 음식점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