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덕천면, 주민 위한 무료 법률 상담 지원 업무협약 체결
2025-05-27 변재윤 대표기자
정읍시 덕천면이 이장협의회, 지역 법무사와 함께 주민들의 법률 고민 해소를 위한 무료 상담 체계를 구축했다.
덕천면은 지난달 25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덕천면 이장협의회(회장 황홍규), 이세규 법무사와 함께 무료 법률 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역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다양한 법률 문제에 대해 보다 쉽고 체계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부동산 분쟁, 상속, 채권채무 등 민·형사 전반에 걸친 법률 상담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특히 농촌 지역 주민들이 법률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점을 고려해 정기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상담은 예약제로 운영해 유선·방문 상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백근대 면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들이 겪는 법적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사회의 법률 복지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자원과 협력해 주민 중심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황홍규 회장은 “주민들이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세규 법무사는 “덕천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어려운 법률 문제도 쉽게 풀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