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 학생 위한 진로직업교육박람회

2025-07-16     변재윤 대표기자

정읍교육지원청이 6월 19일 정읍국민체육센터에서 정읍 관내 초··고등학교 특수교육 대상 학생을 위한 ‘2025 특수교육대상 학생 진로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상 단 하나뿐인 나의 길, 나만의 속도로 가는 그 여정 함께해요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와 직업 세계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진로직업교육박람회에서는 총 15종의 진로직업체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쇼콜라티에, 특수분장사, 반려동물관리사, 플로리스트, VR전문가, 자율주행자동차 전문가, 일러스트레이터, 웹툰작가, 약사, 조향사, CSI 과학수사 등 9개 분야의 실습과 체험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학생의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고취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역량 및 자립생활 능력 향상에 기여했다.

또 학생들의 사회성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은 물론 지역사회 내 장애 이해 및 인식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됐다.

최용훈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온전히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진로직업교육박람회로 기획했으며 박람회를 통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나아가 꿈과 진로를 스스로 설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진로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