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조성사업

행안부 친 환경 생활공간 조성 공모사업 선정

2011-03-14     정읍시사

정읍시의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조성사업이 2011년 행정안전부 녹색길 공모사업에 선정돼 7억5천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에 따라 시는 시비 7억5천만원까지 총 사업비 15억원을 들여 사업추진에 나선다.

관계자는 “지역특성과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을 통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제고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좋은 결과가 나왔다”면서 “우리지역의 특성을 부각시키고 타 지자체와 차별화하여 관광객과 시민이 공유하고 지역주민의 일자리와 소득창출에 역점을 두겠다”고 설명했다

는 정읍사공원~월영마을~내장호~정읍천~정읍사공원에 이르는 17.1km를 정읍사공원/내장호/정읍천을 3개 테마로 나눠 소나무.시누대 숲길, 내장호수길, 정읍천자전거길(Tour Biking)로 조성할 예정이다.

시는 특히 주변의 역사.문화.자연을 연계한 테마형 웰빙 숲길 내장호를 거닐면서 내장산을 조망할 수 있는 내장호수길, 정읍천 자전거 길을 조성해 인근에 산재해 있는 내장산생태공원, 조각공원, 문화광장과 어우러진 코스로 개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오솔길 주변에 있는 공가를 정비해 주막집, 토산품판매점으로 운영, 내장산정보화 마을에서 생산된 특산품을 판매함으로서 탐방객들에게 대한 편의제공은 물론 마을단위 소득사업과도 연결, 현재 진행중인 유스호스텔 개장과 연계해 보고, 쉬고, 갈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변에 문화.관광.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어 앞으로 많은 탐방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