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4기 정읍시장은 과연 누가…?
2006-02-11 정읍시사
민주당…최창묵 . 강 광 . 은종영
민노당…이효신
무소속 등…황승택 . 허기수
유성엽 시장의 도지사 출마선언으로 이번 5.31 지방선거 정읍시장 후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유성엽 시장의 정읍시장 불출마로 지역정가에서 차기 열린우리당 시장 후보 0 순위로 거론됐던 김생기(60.사진) 국회의장정무수석 비서관이 지난 1일(수) 유 시장에게 도지사 출마를 철회해 줄 것을 요청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가운데 김생기 정무수석의 행보를 놓고 갖가지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현재까지 정읍시장 선거에 출마가 기정사실화된 후보로는 강 광(70.사진) 바르게살기 정읍시협의회장과 이미 출마를 선언한 이효신(40.사진) 민주노동당 후보 내정자와 지난달 25일(수) 민주당 전북도당에 민주당 정읍시장 예비후보자로 등록을 마친 최창묵(52.사진) 정읍발전연구소장 등 이었다.
여기에 화양중공업 대표 김재선(46.사진)씨가 지난 2일(목) 정읍시청 브리핑실을 찾아 열린우리당 정읍시장 예비후보 출마를 선언했다.
노사모 정읍대표와 전북고문을 역임했던 김재선씨는“당내의 신영길 상공회의소 회장이나 이승호(61.사진.한양CC 대표이사) 전. 호남중.고 총동창회장에게 정읍시장 출마를 권유했으나 두 분 다 고사를 해 자신이 출마할 것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민주당 후보로 지난 6.13 지방선거 민선3기 정읍시장 후보로 출마한 바 있는 최창묵씨와 함께 은종영(51) 목포과학대학 교수도 거론되고 있으며, 창만건설(주) 대표 허기수(49)씨가 상동에 정읍시균형발전연구소를 개설하고 무소속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고 건 전. 총리 지지모임 정읍시위원장으로 내정된 것으로 알려진 제16대 국회의원 출마자 황승택(46)씨도 고 건 전. 총리 지지모임과 중부권 신당인 국민중심당(가칭)의 연대 가능성에 따라 이번 5.31 지방선거에서 후보를 낼 수 도 있다는 관측도 대두되고 있어 출마가 예상되고 있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