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꽃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정읍들꽃사랑교실’ 열어
2006-03-11 정읍시사
우리 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재배법과 자생화를 이용한 다양한 작품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우리 꽃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 증진을 통해 우리 꽃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보존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취지로 ‘정읍들꽃사랑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17일부터 10회에 걸쳐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들꽃사랑교실에서는 우리 꽃에 대한 기초재배기술에서부터 압화, 분경, 석부작, 목부작만들기 및 자생화를 이용한 원예치료법 등 다양한 내용을 교육한다.
농업기술센타는 “FTA 등 수입개방에 따른 새로운 소득 작목 개발이 필요한 이때 우리 꽃이 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재배 농가의 소득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민 및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5일까지 수강신청서나 전화로 수강신청을 하면 되며(☏530-7805, 530-7811) 첫 교육은 17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있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교육은 정읍출신으로 우리나라 자생화에 대한 최고의 권위자이자 농촌진흥청 원예연구소에 근무하고 있는 송정섭 박사가 강사로 초빙돼 ‘한국의 자생화 종류 및 재배이용기술’에 대해 교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