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좋고 보기도 좋은 단풍미인쌀로…”
단풍미인 브랜드 포장 디자인 리뉴얼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2006-08-14 정읍시사
돌고도는 환원순환 농업클러스터사업단의 마케팅분과 위원회는 지난 9일 오후 4시 정읍시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정읍시 농산물유통주식회사 신민균 사장을 비롯한 분과위원과 클러스터 컨설팅업체 및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에 따른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단풍미인 공동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리뉴얼 사업에 대한 용역 계약을 체결한 (주)매스씨앤지 관계자로부터 추진 결과와 금후 추진계획을 종합하는 중간보고 형식으로 개최됐다.
이날 업체 관계자는 주요 내용은 서울의 2개소(양재동 하나로마트, 상봉동 이마트)에서 설문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쌀 등 5개 품목에 대하여 자체 개발한 디자인(안)을 발표한 뒤 전국 어느 브랜드의 포장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도록 단풍미인 브랜드 리뉴얼 사업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에 대해 마케팅분과위원회 위원들은 타 브랜드와 비교할 수 있도록 자료를 준비하고 중량을 세분하여 중량별 포장지를 다르게 개발할 것과 전부 바꾸는 것은 타당하지 않으니 기존 포장지의 미흡한 부분만 변경하는 방향으로 추진할 것, 도마토대봉 등 신규로 포장지를 개발하는 품목에 대해서는 정읍시 농산물유통주식회사와 협의 추진할 것을 건의했다.
한편 단풍미인 브랜드 리뉴얼 사업은 1천805만원을 들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존 포장재의 세분화 및 추가로 지정한 4개 품목(한우, 포크, 도마토, 대봉)에 대하여 포장지를 개발하는 리뉴얼 사업으로 9월중으로 주요 포장지에 대한 디자인 안을 최종 선택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