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커뮤니티사업 적극추진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 공원관리 참여 유도

2005-08-14     정읍시사
국립공원관리공단 내장산사무소(소장 김정기)가 지난 4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나눔 활동’을 통한 파트너십을 발휘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내장산 나눔회’를 구성, 커뮤니티 사업 등을 추진하며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공원관리 정책을 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나눔회(직원)회원들은 내장상동사무소와 해당 마을이장 추전을 받아 지난 7월 내장동에 거주하는 한명례(77세, 독거노인)할머니의 노후 된 주택에 대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자재를 구입하고 노후전기시설 교체, 연탄보일러 연통교체 및 보수, 부엌문보수, 주변청소 등을 실시했다.

또한 내장산사무소(25명)와 상가번영회(50명)가 합동으로 지난 5월과 6월 봉룡동 집단시설지구와 내장천에서 공원미관을 저해하는 묵은 쓰레기 7톤을 비롯해 하천변의 오물을 수거해 주변 환경 정화 및 하천오염을 방지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4월과 7월 정읍사랑병원 곽부상 원장과 내장산생태보존협회 이기영 회장을 일일 명예소장으로 위촉해 현장 및 직원 근무실태 확인, 현장애로사항 파악 등 일일 소장으로서 직무를 수행토록 하기도 했고 사랑병원으로부터 구급약품 5세트를 기증받아 공원 내 5개 마을회관에 전달했다.

한편 8월 중에도 독고노인이 거주하는 주택에 대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계속 할 예정이며 복지시설 봉사활동 및 대민지원 등도 확대실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