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은 정읍수박 명품의 해!”

2007-01-08     정읍시사
정읍수박연구회 제3회 정기총회 개최
유공회원 등 공로패 및 감사패 증정



정읍수박 명품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는 정읍시 수박연구회(회장 이석변) 제3회 정기총회가 지난 3일(화) 120여명의 회원.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화가든 2층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는 강 광 시장, 박진상 시의회의장, 고영규.이학수 도의원, 우천규 시의원, 김원봉 농업기술센터소장, 은종선 전북도수박화사업단장, 김대향 고창수박시험장장, 유영삼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장, 손사선 정읍원협조합장이 자리를 함께해 축하와 격려를 이뤘다.

정읍시 수박연구회 장헌기 총무의 사회를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사업성과와 함께 2007년도 사업 추진방향 등에 관한 보고가 있었으며 유공회원 등에 대한 공로패와 감사패 증정이 있었다.

정읍 수박의 명품화에 총력을 쏟고 있는 수박연구회는 지난해 11월 30일에 산.관.학.연이 중심이 된 수박산업 클러스터 협약식을 체결하고 정읍 수박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경영, 정보, 컨설팅 등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한편 이날 이석변 수박연구회장은 “정읍수박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정읍시에서 지속적으로 수박시설의 환경 개선에 지원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와관련 강 광 시장은 “2007년도에 3억5천만원을 본예산에 반영했으며 연차적으로 수박시설 환경개선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정읍의 수박산업과 잘사는 농촌 건설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장 공로패-최명환(정읍시) △전라북도수박특화사업단장 감사패-김계수(정읍시)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장 감사패-이권재(고부면).장태환(정읍시) △정읍원협조합장 감사패-기상간(고부면).이기동(칠보면) △수박연구회장 감사패-서대섭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 과장.전종직 농업기술센터 경제작물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