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 브랜드 가치 향상 위한 교육혁신 박차
2007-02-12 정읍시사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은 지난해 혁신지식 매개체로서 교육청과 각급 학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혁신과제에 대한 성과를 비롯 향후 추진계획 및 각종 교육혁신 우수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혁신월보『흐르는 물』을 발간했다.
이를 시작으로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선포식 및 실천다짐 결의대회, 상반기 도교육청 혁신독후감 공모에서 최우수상 수상, 교육행정지원단 인프라 구축, 정보공개제도 운영 최우수기관 선정, 수곡초등학교 제2회 지방교육혁신경진대회 장려상 수상이란 혁신활동이 두드러진 성과로 꼽고 있다.
또 지난해 12월 교육인적자원부가 전국 16개 시도교육청과 181개 지역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청 혁신수준 진단에서는 혁신전략, 혁신리더십, 구성원역량, 혁신실행도 등 6개영역에서 균형 잡힌 혁신활동으로 최고 단계인 5단계 평가를 일궈낸 성과가 호평을 듣고 있다.
이에 따라 정읍교육청은 2007년에는 ‘혁신정착 원년의 해’로 삼고 연초부터 신바람 나는 직장문화 환경조성을 통해 직원들 사기를 진작시키고자 배드민턴 동호회를 창단하는 한편 직원들의 혁신역량 강화 및 혁신마인드 함양을 위해 날새는(날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는)사무실 혁신도서 코너 신설 및 테마가 있는 친목회 운영, 고객만족도 향상 방안으로 각 팀 천정형 표찰 제작과 직원안내판 수정 작업을 마쳤다.
허기채 교육장은 이와 관련 “2007년도는 혁신문화 정착으로 정읍교육 브랜드 가치를 더욱 더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청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