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마음을 잡아야 팔 수 있다!”

정읍농산물 유통마케팅 브랜드전략 특별교육

2007-02-26     정읍시사
“농산물도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아야 팔 수 있다!”

정읍농산물의 브랜드와 유통 마케팅 구축을 통한 안정적 판로확보를 위해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2일 특별교육을 마련했다.

전북과학대 정보화계열교수, 정읍전자상거래 연구회원, 연 재배 농가, 곶감생산농가 및 내장, 정우 정보화 마을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열린 이번 교육에는 (주)이가 이광득 대표, 익산대학교 송춘호 교수, 전북과학대학 이정열교수가 초빙돼 정읍농산물 유통 마케팅(Marketing)을 위한 브랜드전략 특별 교육을 가진 것.

이 자리에서 (주)이가 이광득 대표는 “앞으로 모든 판매는 24시간 판매가 가능한 인터넷 판매가 지배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따라서 앞으로는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 감동과 감격의 마케팅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 교수는 이러한 마케팅을 위해서는 “내 농산물이 다른 지역의 농산물에 비해 월등히 우수한가? 내 농산물을 내가 팔려고 노력을 해보았는가? 소비자가 다른 무엇을 보고 내 농산물을 떠오르게 할 수 있는가? 자동차 수리처럼 내 농산물을 판매한 뒤 사후 서비스를 하고 있는가?” 등에 대한 자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는 또 청정자연경관을 갖춘 산내면의 환경을 이용해 도시민이 쉬어 갈 수 있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또 송춘호 익산대교수와 이정열 전북과학대 교수도 전국의 유명 농산물 생산과 유통 판매 사례를 들며 강의, 지역농업인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