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 ‘2007 생활과학교실 제1회 워크숍’ 운영

2007-03-19     정읍시사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이 한국과학문화재단 ‘사이언스 코리아 운동’의 일환으로 시행하고 있는 ‘2007 생활과학교실 제1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13일(화) 교육청 2층 소회의실에서 마련된 워크숍은 정읍생활과학교실 지도강사 및 정읍시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5개소 생활과학교실(2006.11.23-2007.01.25) 운영에 직접 지도했던 교사들이 결과 보고를 하는 자리.

결과 보고에서 이번 생활과학교실은 소외된 계층에 대해 양질의 교육기회를 주고자 소외계층 아동들을 25% 우선 선정하여 실시한 것과 지난 2월 23일 제1차 현장체험학습을 군산기상대, GM대우자동차, 금강하구둑 철새도래지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운영된 결과 등을 분석한 후 더 좋은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활발한 토의도 이뤄졌다.

또 시내지역에 국한되던 혜택을 신태인초와 태인초 등 면단위 학교까지 확대 실시한 결과, 학생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호응도에 따른 팀별 교육 개선방향 및 발전방안을 발표도 마련됐다.

허기채 교육장은 “정읍교육청을 비롯 정읍시청과 전북과학대학의 유기적인 협력관계 속에서 실시되는 ‘정읍생활과학교실’이 지역 과학발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서는 관내 초중등 과학교사 및 과학대학 교수로 구성된 지도강사들의 모임을 앞으로 더욱 활기차게 운영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워크숍은 각 교육장별 우수사례 발표와 지도강사들의 교육활동시간에 참고 될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적인 아이디어를 내놓는 시간을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