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성과창출형 혁신전략 수립 행정혁신 전개
2007-03-25 정읍시사
시가 내세운 세 가지의 성과창출형 혁신전략은 첫째 시민감동형 인프라 구축과 둘째 현장 밀착형 혁신활동 전개, 셋째 성과형 혁신행정 정착이다.
시에 따르면 시민감동형 인프라 구축을 위해 주민참여형 예산 편성과 담장자별 친절 생활화, 시민 행정만족도 조사를 통한 개선책 마련, 납세자 권익보호와 각종 상담을 위한 납세자 보호관제 운영 등에 총력을 쏟는다.
또 현장 밀착형 혁신활동 전개 시책의 일환으로 틈새형 혁신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행정업무 수행 혁신을 꾀하고 혁신마켓 운영 시책발굴 및 경진대회를 개최키로 했다.
이와 함께 ‘거미줄망형복지체계 구축’ ‘불필요한 일 버리기 확대 시행’ 등 성과형 혁신행정 정착을 통해 정읍시의 행정혁신을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시는 이달 중 ‘신나는 혁신마켓’을 통해 ‘고객만족’ ‘행정투명성’ ‘업무프로세스 혁신’ ‘성과중심조직’ 등 4가지 공통과제와 실과소 읍면동별 자체 명품시책을 각각 1건씩 발굴 ‘혁신비전 선포식’과 함께 발표회도 가질 예정이다.
또 혁신담당자 워크숍, 혁신리더 및 액터의 동기부여, 조직의 허리인 6급 담당 200여명에 대한 강도 높은 액션런닝식 교육을 상반기에 실시하여 혁신의 가속화에 나서기로 했다.
사이버교육으로 혁신필(feel)통의 양방향 댓글 달기 참여와 ‘e-혁신 런닝학습’을 전 직원이 이수토록 하는 한편 하반기에는 ‘혁신명품사례 경진대회’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