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이 참 행정이다!”
정읍시, 전 직원 대상 고객감동(CS) 혁신교육
2007-04-08 정읍시사
민선4기 출범과 함께 ‘고객감동 행정’을 화두로 시정을 펼치고 있는 정읍시가 민간기업의 뛰어난 고객감동 스킬(skill) 노하우(know-how) 배우기에 나섰다.
이는 민간기업체의 우수 사례를 행정에 접목시켜 민원인들의 만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
이의 일환으로 시는 지난 4일 오전과 오후시간 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최준영 삼성전자서비스(주) 교육담당과장을 강사로 초빙, 민원접점 고객감동(CS) 혁신교육을 가졌다.
강 시장의 특별지시로 이뤄진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들의 불만이 야기되는 민원접점 부서의 혁신서비스 시책을 찾고 고객의 소리를 적극 수렴하고 유형별로 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능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강 시장은 “고객들의 요구가 다양하고 권리 찾기가 적극적인 현대 행정에서는 행정이 직접 민원인들의 불만과 요구점을 찾고 이를 보다 신속하고 편하게 해결, 만족시켜줄 수 있는 행정서비스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전 직원들이 이 같은 마인드를 공유함은 물론 이를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행정서비스를 펼쳐 ‘시민을 하늘과 같이 모시는 정읍시정’이 구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