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은 소방관 아저씨와 함께”
정읍소방서 다양한 가족안전 체험캠프 마련
2007-04-30 정읍시사
정읍소방서(서장 최한신)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유치원, 어린이들이 학부모와 교사와 더불어 함께하는 테마별 소방안전체험을 운영한다.
이는 올해 온 가족이 뜻 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방관 아저씨와 함께하는 가족안전 체험캠프’로 최근 주택화재가 증가하고 가족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에 기인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방체험캠프는 화재예방 관련 기초상식교육부터 화재진압, 인명구조. 구급 등 소방시범 및 체험학습, 각종 소방차량 및 장비와 활동사진전.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정읍소방서는 어린이가 주인공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와 연계해 119소방안전체험장을 운영하며 정읍시생활체육공원에서 실시하는 어린이 날 기념행사와 5월19일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되는 병설유치원 어울한마당 행사장에서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최한신 서장은 “평상시 소방관서를 방문, 견학하여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지만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하고 풍부한 체험행사를 마련, 어린이를 비롯 정읍시민에게 보다 즐겁고 유익한 소방체험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방문 체험이 어려운 대상처는 정읍소방서 방호구조과(☎533-1741)로 연락하면 출장체험 시간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