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5회 어린이날기념

정읍소방서 어린이날 119가족안전 체험캠프 운영

2007-05-09     변재윤기자

정읍소방서(서장 최한신)가 어린이날을 맞아 정읍시생활체육공원에서 ‘샘골 꿈동이들의 한가족 큰잔캄에 참여해 119가족안전 체험캠프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소방서가 마련한 이번 체험캠프는 어린이와 부모님 등 온 가족이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안전에 관하여 관람하고 소방관과 함께 직접 체험.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또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및 의무소방원 20여명과 펌프차, 구급차, 굴절사다리차 및 구조공작차 등 차량 6대가 동원, 화재진압, 구조대원 고공로프하강, 수직구조대 탈출 등 소방시범과 가상화재 방수체험, 심폐소생술 등 기초응급처치 체험 및 화재진압장비 착용체험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했다.

참가 부모는 “소방서가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유익한 더욱 시간이 되었다”며 “특히 굴절사다리차 탑승체험은 재미와 함께 안전의식을 되새길 수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다”고 말했다.

정읍소방서는 최근 주택에서의 화재 발생률이 날로 증가고 어린이 관련 각종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 생활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보다 쉽고 즐겁게 유익한 안전체험시간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소방안전 체험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후에도 소방체험을 원하는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또는 일반가정에서는 정읍소방서 방호구조과(☎533-1741)로 연락하면 가능하고 소방서를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출장체험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