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바둑협회 창립총회열고 출범
지난 11일(금) 오후 7시 정읍시 임페리얼웨딩홀 3층에서 강 광 시장과 김희수 전북바둑협회장, 이학수. 고영규 도의원, 유병호 프로기사, 임인택 바둑협회창립준비위원장과 동호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읍시 바둑협회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총회는 당일 정관 심의 및 연합회장 선출, 임원소개 및 감사선출 등을 이뤄 초대회장에 임인택 정읍기우회장이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임인택 회장은 개회사에서 “바둑이 대한체육회로부터 스포츠로 인정되고 대한바둑협회가 준 가맹단체로 승격되는 등의 시점에서 정읍시바둑협회 출범이 기쁨을 감출 수 없다”며 “이를 계기로 정읍지역 바둑발전에 초석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임 회장은 향후 정읍에서 더 많고 세련된 바둑대회 및 문화행사를 개최해 건전하고 우수한 바둑이 되도록 지원하고 바둑 발전을 위해 뛸 것으로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정읍시바둑협회 명예회장에 강 광 정읍시장이 추대됐으며 연합회 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회장: 임인택, ▲명예회장: 강 광(정읍시장), ▲고문: 최현식, 성화종, 이광명, 이학수, 오종태, 박 혁 ▲부회장: 정병수, 이상목, ▲감사: 온준희, 송동남, ▲기획이사: 강철형, 김갑섭, ▲기술이사: 이광연, ▲경기이사: 정 성(샘골바둑원장), ▲홍보이사: 배금섭(상동바둑원장), ▲상임이사: 김봉진, 김철영, 이병호, 고재택, ▲사무국장: 이재승(수성바둑원장), ▲사무차장: 한기섭.
정읍시바둑협회는 정읍기우회를 비롯 9개 클럽 140여명이 가입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