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초, 중국 소학교와 홈스테이 조인식 및 자매결연

2007-06-04     변재윤기자

정읍수성초등학교(교장 강대양)가 지난달 28일(월) 오전10시 본교 강당에서 중국 서주시 강소성 운령구 문교국 국장 趙民强외 4명의 청년로소학교 교육대표단을 환영하는 국제교류자매결연행사를 가졌다.

당일 강 광 정읍시장과 박 일 시의원을 비롯 정읍교육청 관계자 등 100여명의 참석자들이 함께 한 가운데 양 학교간 홈스테이 조인식을 환영하고 축하했다.

현재 중국 서주시와 정읍시는 1996년 8월부터 우호교류협약서를 교환한 뒤 경제, 산업과 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지금껏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

이에 부흥한 수성초등학교 강대양 교장은 “한.중 교류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한국과 중국의 역사, 사회, 경제, 문화적 상호관계를 이해시키고 국제화 시대의 개방된 사고와 원대한 꿈을 지닌 세계인으로 육성하고자 지난해 11월28일부터 12월2일 정읍수성교육대표단 4명이 서주시 청년로 소학교를 방문해 두 학교의 우호교류의향서를 전달한 바 있다”며 “이를 계기로 더욱 성장하는 학교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수성초등학교 김경희 녹색어머니회장은 “두 학교의 국제교류활동이 어린이들에게 급변하고 있는 시대정신을 체득시키고 국제적인 시야를 넓혀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환영소감에 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