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청년회, 양.한방 의료봉사 감동의 물결
정읍 내장청년회(회장 이주연)가 지난 3일 내장초등학교에서 300여명의 어르신들을 초청해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양.한방 의료봉사활동을 개최, 지역민들로부터 칭송이 자자하다.
이번 행사는 벌써 4회째로 매년 정기적으로 지역 어르신들에 대해 내장청년회원 80여명이 자원봉사로 효행을 실천하고 있는 것.
당일 행사에는 강 광 정읍시장을 비롯 도의원, 시의원, 정읍농협 유남영조합장 등이 참석해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행사에 더욱 활기를 불러 일으켰다.
무료 의료봉사활동에는 연정회(회장 이동익)의 도움으로 진맥을 통한 침술 및 뜸, 골밀도 검사 등 한방 무료진료와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순환기내과(과장 오석규)의 협조를 얻어 심전도검사 등 내과진료를 실시했으며 헤어칼라(대표 이정훈)에서 이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 서울반점과 호남반점의 도움으로 자장면 및 콩국수 등을 제공하고 회원들이 마련한 과일 및 떡, 음료 등을 어르신들에게 제공, 소리 없는 봉사활동의 표본이 되고 있다.
한 지역민은 “매년 청년회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해 주민들의 건강을 살펴주고 있으며 참석할 때마다 교통편의 및 중식, 음료 등을 제공하여 조금도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배려가 있어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며 “이 행사가 더욱 발전하여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으로 승화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내장청년회 이주연 회장은 “그동안에는 한방 의료봉사활동만 추진해 왔으나 금년에는 내과진료 및 이용까지 사업을 확장하여 추진하였고 내년부터는 범위를 확대하여 치과진료 및 안경수리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