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상반기 혁신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성료

2007-06-25     변재윤 기자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이 주관, 지난 20일(수) 아크로웨딩타운에서 관내 공.사립 초중고 학교운영위원장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에는 최규호 교육감을 비롯 정읍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유화정 회장 외 68여명의 학교운영위원장, 교육청관계자 등이 참석해 학교운영위원장의 전문성 함양과 학교운영위원회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였다.

최규호 교육감은 연수에서 “학교운영위원장들께서 학력신장, 폭력ZERO화 운동과 푸른 교육 바른 교육 아래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적극 동참해 학생들이 보다 나은 학교 환경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허기채 교육장은 인사에 나서 “정읍교육이 변화와 혁신될 수 있도록 찾아서 도와주는 지원행정을 펼치겠으며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드린다”며 “재정형편이 최근 내수침체와 고유가 상승 등으로 세수 확보가 불투명하고 세출측면에서 인건비 비중이 높아 재정여건이 상당히 어려울 것으로 전망, 단위학교에서의 외부재원 확충을 위한 지자체와의 단위학교 자구노력 강화에 대해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역할의 중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연수는 평생체육팀 오이택장학사가 학교운영위원회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학교발전기금 및 학교회계제도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으며 도교육청 기획예산과 교육협력팀 이선옥사무관이 강사로 나서 ‘공교육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자치단체와의 협력에 운영위원장들의 리더로서의 역량 발휘’를 강조했다.

또 정읍방사선 과학연구소 이주운 박사가 ‘방사선과학연구소가 정읍사회에 기여하는 역할’의 주제로 특강이 이어지면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