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지역혁신협의회 ‘관광도시 정읍 재창조 포럼’,
‘2007년 우수과제 공모사업’ 최우수과제 선정
정읍시의 ‘관광도시 정읍 재창조 포럼’이 행자부가 실시한 ‘2007년도 시군구 지역혁신협의회의 내실화를 위한 우수과제 공모사업’에서 최우수과제로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지난 18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행정자치부, (재)한국산업기술재단이 주관, ‘시군구 지역혁신협의회의 내실화를 위한 우수과제 공모사업’ 평가에서 응모한 전국 238개 시군구 중에서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아 행자부로부터 4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번 공모에는 모두 16개 단체가 A등급을 받았고 총 58개 과제가 선정돼 19억5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는 것.
정읍시지역혁신협의회가 응모한 ‘관광도시 정읍 재창조 포럼’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4개 포럼으로 운영되며 제1주제는 웰빙 식문화의 창출, 제2주제는 체험관광 상품 개발, 제3주제는 관광 마케팅 강화), 제4주제는 체류 여건의 조성이다.
정읍시지역혁신협의회는 이 같은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및 고창, 임실, 부안 등 인근 지자체 지역혁신협의회와 연대, 교류를 통한 혁신 역량 강화와 주민 동참을 이끌어내 도내 서남권 혁신주체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군구 지역혁신협의회의 내실화를 위한 우수과제 공모사업’은 지역혁신협의회의 역할과 위상을 정착․신장하고 향후 제도화에 필요한 구체적인 기능을 협의회에 부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질적으로는 협의회의 활동을 활성화하고 양적으로는 협의회를 설치하지 않는 자치단체에서 협의회의 구성을 유도하겠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