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ful Silver Life!”
정읍시노인종합복지회관, 101% 행복 나눔 프로젝트
2005-09-28 정읍시사
복지회관에 따르면 이 행사는 각종 노인문화 행사와 지역주민 참여행사를 통해 실버문화를 지역주민들에게 알리고 정읍시와의 협조로 노인건강체조경연대회와 시민들을 위한 건강증진 체험행사도 마련,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린다는 방침.
행사는 KT 텔레캅, 메디케어 요양병원, 주) 한국케이블 TV 전북방송, 덴마크우유, 전북일보, 정읍신문, 정읍시사, 사랑방신문사의 후원으로 행복나눔 축하공연, 은빛가요제, 시민참여노래자랑, 바자회, 먹거리, 상설이벤트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따라서 8일 행사장에는 노인 건강체조 경연대회(오후 4시)에 13개 읍면동 대표 노인들의 열띤 체조경연과 부채춤, 민요, 초청가수의 공연에 이어 개회식 및 축하공연(오후 7시)에는 전승명가 풍물난타와 사물놀이, 35사단 군악대, E2S댄스팀의 행복나눔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또 9일은 건강증진 체험행사(오후 1시~5시)와 시민참여 노래자랑(오후 4시), 은빛 가요제(오후 7시)가 이어진다.
특히 건강증진 체험행사(오후 1시~5시)에는 무료 열린 병원, 한방 상담, 체성분 분석, 수지침 시술, 영양상담서비스, 무료검안체크, 금연클리닉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려 건강증진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특별행사와 함께 8일~9일 양일간 행사장에서는 행복나눔 바자회, 먹거리 장터가 열리며 노인학대 및 자살 예방 전시회, 노인 일자리 마련 홍보관, 서예 전시회 및 가훈 나누기, 사랑의 편지쓰기 및 페이스 페인팅, 노인 사진전이 진행된다.
이번행사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인 알뜰 벼룩시장이 열려 가족이 함께 일일상점을 오픈, 집안에서 사용하지 않는 생활 용품이나 문구, 잡화, 의류, 도서 등을 직접 나와 판매하고 구입할 수도 있다.
참여희망주민은 복지회관(537-5900)으로 10월 6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그 외 야외영화관(8일 9시-안녕, 형아)과 영상음악회(9일 9시)가 열릴 계획이다.
한편 행사의 모든 수익금과 후원금은 정읍시 저소득 어르신들께 따뜻한 겨울을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복지회관에서는 정읍시 노인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행사도 즐기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동참해 주기를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