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시민사회단체 지도자 리더십 향상 워크숍 개최
시민사회단체 활성화 위한 미션 ‘어떻게 할 것인가?’
2007-09-04 정읍시사
정읍시가 지난달 24일 정읍 청소년 문화의 집 회의실에서 2007년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을 받는 시민사회단체 회장 및 임원과 담당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사회단체 리더십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은 기초자치단체와 시민사회단체 사이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자치역량을 강화하여 시민사회단체의 활성화를 기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선진 시민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것.
워크숍에는 컨설팅 전문가인 송혁관 패러다임 연구소장이 초빙돼 ‘미셔너리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날 강 광 시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시민사회단체에서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분야에서 봉사와 나눔의 정신으로 지역사회 주민과 함께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워크숍을 통해 시민사회단체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재확인하고 활성화함으로써 시민사회단체의 활동이 양적․질적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또 올해 하반기부터 민간경상보조, 민간행사위탁, 사회단체보조금사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보조금 결재 전용 시스템’이 조기에 정착되어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과 적정성을 기할 수 있도록 사회단체에서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읍시는 2007년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사업으로 53개 단체에 61개 사업비로 4억8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