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노인종합복지회관, 후원금 전달식 가져

2007-09-09     정읍시사

정읍시노인종합복지회관(관장 오봉주)은 9월 5일(수) 오전 10시 복지회관 강당에서 지역업체(대한상공회의소 정읍지부, LS전선정읍공장, (주)신명, (주)우리페이퍼)대표 및 재가서비스(가사간병도우미사업, 가정봉사원사업, 독거노인생활지원사업, 노인돌보미사업) 파견도우미가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후원금전달식은 지역업체(대한상공회의소 정읍지부, LS전선정읍공장, (주)신명, (주)우리페이퍼)가 뜻을 모아 점차 소외되고 있는 정읍의 저소득 및 독거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복지 사업을 통해 노후의 안정과 안녕을 위해 쓰여지도록 정읍시노인종합복지회관장에게 직접 전달되었다.

정읍시노인종합복지회관(관장 오봉주)은 이번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후원금을 전달 받는 단순한 전달식이 아닌 지역 후원업체(대한상공회의소, LS전선정읍공장, (주)신명, (주)우리페이퍼)에 지역 어르신들을 대신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였고, 지역사회에 후원의 필요성에 대해 알리고 후원문화의 확산을 도모하는 계기를 만들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얘기하였다.

전달된 후원금은 지역의 저소득 독거노인들을 위한 기관의 파견도우미들의 자전거를 구입하는데 사용되어 지며, 이로인해 지역접근성에 많은 취약점을 보인 파견도우미들에게 서비스제공 시간을 늘려 서비스 수혜어르신들에게 직접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보여 실질적인 재가서비스의 질 향상에 더욱 큰 관심과 의미가 있었다.

‘후원금전달식’에 참석한 가사간병도우미사업의 관계자는 ‘향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지역사회 후원의 참여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며, 더 많은 지역업체가 정읍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기부문화조성이 활성화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