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자율학교 정읍고 입시설명회 학부모 ‘집중’

원서 접수 10월1일부터 10일간.. 일반고에 한 달 앞서

2007-09-20     변재윤기자

 

행사의 가장 호응이 높았던 초청 강연은 ‘중3공부를 잡아라’의 저자 (주)에듀플렉스 에듀케이션의 이병훈 강사가 시종일관 웃음과 흥미유발, 호기심과 진지한 분위기 속에 학부모님들의 관심을 이끌었고 공부 방법에 대한 안내로 강연동안 진지함이 묻어났다.

또 전북도내 3명 중 정읍에 상주하고 있는 알렉스 원어민교사(캐나다 출신)는 단상에 올라 개방형 자율학교에서 근무하는 것에 대한 의미와 영어공부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고 이를 유성희 영어교사가 동시통역에 나서 참가자들의 빠른 이해를 돕자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

   

정읍중 3년생을 두고 있는 황광수씨는 “학교발전을 위한 행사에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함께 하는 모습이 보기 좋고 인상적이었다”면서 “학교장과 동문들의 강한 인상이 아이를 맡기는 데 강한 힘을 얻고 돌아간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예산 지원으로 최고의 교사진이라는 소프트웨어와 최고의 시설이라는 하드웨어를 갖추게 된 정읍고등학교의 원서 교부와 접수는 10월1일부터 10일까지이며 이는 자립형 사립고, 외국어고, 과학고와 같이 평준화 및 비평준화 지역 일반계 고교보다 한 달 이상 앞서있다.

또한 전형일시는 10월 29일에서 30일까지 이틀간으로 특기자 등의 특별전형 20%와 내신 성적에 의해 선발하는 일반전형 80%를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