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혁신 학원장 연수 실시

2007-10-01     정읍시사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이 지난달 18일(화) 2학기를 맞아 정읍 관내 학원장을 대상으로 학생, 학부모로부터 신뢰받는 학원상 정립을 위한 혁신직무연수를 정읍제일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실시했다.

교육에는 전라북도 학원연합회 박종덕회장을 비롯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원장들의 평생교육 담당자로서의 자질 향상과 학원차량 운전자의 교통질서 및 안전의식 제고를 이뤘다.

이날 교육은 정읍시 학원연합회원들이 자율적으로 학원장 및 운전자들의 혁신차원에서 학원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학원정상화 운영 방안과 그동안 학원지도 점검에서 나타난 지적사항을 유형별, 사례 중심으로 실시했다.

또 어린이 교통사고 원인과 예방대책 및 통학버스 관련 법규 해설, 어린이 특별보호와 운전자의 의무에 대한 특강과 정읍교육청 혁신지원팀의 ‘정부가 혁신하면 국민이 행복합니다.’라는 정부 혁신 내용 동영상을 시청하기도.

허기채 교육장은 격려사에서 “학원관계자들이 자정활동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교육담당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며 “학원운영의 투명성 확보와 불법행위 근절책과 수강생의 안전사고 예방 및 생활지도를 철저히 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학원상 정립에 앞장서 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안승렬 정읍시 학원협회장은 “관내 학원장들이 근래 학원차량에 의한 사고가 자주 발생하여 수강생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학원차량을 어린이 통학버스로 신고하여 보호받도록 하고 지도강사 동승 및 안전운행과 건전한 학원 운영 풍토를 조성해 나가도록 적극 노력하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