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정읍시 보육시설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어린이들 재능과 미술 감성 마음껏 발휘

2007-10-22     변재윤기자

한국보육시설연합회 정읍시지회(회장 김민수)가 주관하고 정읍시가 후원한 ‘제9회 정읍시 보육시설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지난 19일(금) 오전10시30분부터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보육시설 어린이 및 종사자 4,0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 개최됐다.

대회는 오전 아동 전원이 참여한 그림 그리기대회가 행사장 주변에서 펼쳐졌고 정읍사공원의 가을정취를 느끼며 고사리 손으로 가을을 화폭에 마음껏 담았다.

대회 인사에 나선 김민수 회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기 재능과 미술 감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며 “특히 보육인 여러분께서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돌보고 지도 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미래가 달려 있다는 자부심과 긍지로 최선을 다해 주고 아이들을 미래의 주인공으로 이끌어 주기를 바란다”고 소감에 임했다.

이어 축사에 나선 강 광 정읍시장은 “오늘 개최하는 그림그리기 대회에서는 미술적 표현에 중점을 두는 경쟁 보다는 영.유아 표현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관심을 통한 격려와 칭찬을 하여 줌으로써 도 칭찬을 받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아이들이 미술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는 경험기회를 갖고 올바른 인격형성 과정의 계기로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김 회장은 대회와 관련 “향후에도 보다 넓고 다양한 주제로 아동들의 꿈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대회로 승화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성신 보육시설연합회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각 시설장 및 주임교사의 우수작품 평가가 이뤄졌고 이 결과 ‘대상’에 정읍원광어린이집 김법선외 46명이 수상했고 기타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지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