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영고 이성환 - 이진웅군

일본 공과대학 유학생 시험 합격 쾌거

2005-10-01     정읍시사
배영고등학교(교장 김규령) 이성환(3년,사진)군과 이진웅(3년,사진)군이 2005학년도 한․일 공과대학 유학생 필기시험에서 합격하는 쾌거를 거둬 정읍교육의 명예를 드높였다.

특히 배영고는 1999년 1기부터 금년까지 해마다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어 명문사학의 위상과 함께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제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지난 8월 21일 실시된 이번 시험에는 전국 150명의 합격자 중 도내 출신은 5명으로 오는 11월 면접에 합격하면 본인이 희망하는 일본 공과대학에서 4년 동안 등록금 전액 무료 국비유학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배영고는 2005학년도 대학입시 수시 모집 및 특차대 입학에서도 경찰대학교(이준수,이재훈), 일본 공대(이성환,이진웅), 육군사관학교(유승현), 공군사관학교(문장환), 해군사관학교(노상준) 등에 합격한 것을 비롯해 성균관대 공학(김정민), 한양대 법학(홍민우)에 최종 합격하는 괄목할 성과를 거둬 지역 교육계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진학부장인 이정진 교사는 “획일적인 교육방법에서 탈피해 학생 개인차를 분석,적용한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운영으로 교육효과를 높이고 있다”면서 “1,2학년까지는 개인별 목표에 맞는 시스템으로 1:1 밀착 지도를 강화하고 3학년 때에는 실전 유형에 접근한 강도 높은 대비와 연습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