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방서, 겨울철 화재없는 안전한 정읍만들기 총력전
시민과 함께하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추진
2007-10-22 정읍시사
정읍소방서(서장 최한신)가 화재발생 빈도가 높은 월동기 및 11월 전국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각종 기념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소방서에 따르면 범시민 불조심 생활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특히, 어린이 안전을 위한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대시민 재난예방 홍보활동 병행 실시로 겨울철 안전한 정읍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오는 25일(목) 정읍시 공설운동장에서 어린이 불조심 사생대회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정읍시내 일원과 내장산 국립공원에서 불조심 화재예방 캠페인을 전개할 방침이다.
또 11월 9일에는 소방관계자와 정읍시민이 함께하는 가운데 소방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내장산 단풍철 기간(10.20~11.18)에는 내장산119이동안전센터를 설치 운영하여 등반객의 산악안전사고에 대비할 방침이다.
더불어 유치원 및 초중고 학생 등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도전! 119골든 벨’, 소방퀴즈왕 선발대회, 표어.포스터 불조심 작품모집 및 정읍평생학습축제와 연계한 119소방안전체험장 운영, 그리고 사전예약을 통한 출장 소방안전체험교실도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정읍소방서는 최근 화재발생시 독거노인의 사고발생율이 높아짐에 따라 관내 독거노인에 대한 소화기 보급 확대를 위해 기관.단체 및 독지가의 후원을 기다리고 있으며 소화기 기증창구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관련사항 문의는 정읍소방서 대응구조과(☎533-1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