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방 정읍지구, 제 9회 청소년 길거리농구대회 개최
법무부범죄예방위원 정읍지구협의회 주관 ‘제9회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가 지난 22일(토) 오전9시부터 정읍실내체육관에서 성황속에 펼쳐졌다.
전주지검 정읍지청과 정읍교육청이 후원한 이 대회는 정읍을 비롯 고창,부안지역 중,고생들로 구성된 18개 팀이 경합을 벌여 경기장을 뜨겁게 달궜다.
본 대회를 통해 주최측은 정읍,고창,부안지구 청소년 교류를 증진하여 지역협의회 발전을 도모하고 청소년 길거리 농구의 활성화로 전국 제일의 생활체육 도시 건설을 도모하고자 한 취지를 담고 있다.
유남영 회장은 “길거리 농구대회를 통해 우수팀을 육성하고 건전한 체육활동을 장려해 청소년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무엇보다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체력증진으로 명랑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의의가 깊다”고 말했다.
대회는 투볼게임 힙합농구 프리스타일묘기 등을 진행해 흥미를 유발했으며 각 1~3위에게 준비된 시상과 아울러 입상 팀을 제외한 12개 참가팀에게는 장려상을 지급해 선수와 참가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과 젊음의 패기를 유감없이 발휘하는 경기를 펼쳐 보였다.
제9회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 결과는 다음과 같다.
▲고등부 우승(정읍지청장상): 정읍 핀토스A, ▲고등부 준우승(정읍교육장상): 고창 슈터
▲고등부 공동 3위(범방 정읍지역협의회장상): 고창 환타스틱, 고창 태왕
▲장려상: 고창 다이나믹, 정읍 퓨전, 정읍 핀토스 B, 정읍 클런치, 부안 주산면, 부안 하서면, 부안 변산면, 부안 부안읍.
▲고등부 최우수 선수(MVP/정읍지청장상): 정읍 배영고 손주석
▲고등부 기량발전선수(MIP/정읍교육장상): 부안 부안고 김동조
▲중등부 우승(정읍시장상): 고창 슈터), ▲중등부 준우승(정읍교육장상): 고창 다이나믹
▲장려상: 부안 동진면, 부안 행안면, 정읍 RE3, 정읍 배영
▲중등부 최우수 선수(MVP/정읍지청장상): 고창 고창중 김동균
▲중등부 기량발전선수(MIP/정읍교육장상): 부안 삼남중 윤인홍
※ 덩크슛 컨테스트 : 부안 부안고 정태민
※ 투볼게임 : 정읍 정읍중 RE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