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정읍수도서비스센터

황병은 차장 환경부 장관표창 및 정읍시장 감사패 수상 ‘귀감’

2008-01-07     정읍시사

K-water 한국수자원공사 정읍수도서비스센터(단장 이승식) 유수율제고팀 황병은 차장(사진)이 정읍시 상수도 유수율제고사업 환경부 시범사업 목표달성의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2005년 4월부터 유수율제고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정읍수도서비스센터는 매년 목표를 상회하는 유수율을 달성해 왔으며 2007년도 역시 목표 유수율 70%를 조기에 달성했다.

또 타 지자체 상수도 운영.관리에 관한 모범사례로 제시되면서 한 해 동안 남원시, 나주시, 이천시 등 여러 시군에서 정읍수도센터의 노하우를 배워갔다.

이에 대해 이승식 단장은 “이 같은 성과를 거두기까지 관망에 대한 면밀한 검토.분석, 시 전역을 구역별로 분할하여 관리하는 유량감시 기법(Block System) 등 첨단 기술과 함께 주야간 누수탐사 시행과 검침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D+1 검침 Day’추진 등 직원들의 창의적인 노력과 끈기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환경부와 약속한 2008년 목표 유수율을 조기에 달성하고 아울러 빠른 시일 내에 공사를 마무리 하여 정읍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물을 24시간 풍부하게 공급하는데 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정읍수도서비스센터는 ‘전국 제일의 생활체육도시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정읍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센터는 정읍시에서 개최한 전국대회 및 크고 작은 행사에 병물을 지원해 왔으며(2005년 이후 17만여병) 불우이웃 돕기 및 소년가장 장학금 전달 등 사회봉사활동을 꾸준히 추진하여 지역사회의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