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순회 설명회 열려
중소기업청과 전북도 주최, 정읍시 주관 지역 중소기업 대상
2008-03-10 정읍시사
2008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 순회 설명회’가 지난 3일 정읍시청 5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당일 오후 2시 정읍지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날 설명회는 중소기업청과 전북도가 주최했고 정읍시가 주관했다.
설명회에는 중소기업청 등 11개 관련기관과 80여명의 지역기업체대표가 참석했다.
중소기업육성시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애로 및 고충과 건의사항 수렴 등을 위해 마련된 이날 설명회에서는 정책자금반(전북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상공회의소), 지방자금지원반(전북도, 중소기원종합지원센터, 전북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지원센터), 신용지원반(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수출지원반(수출보험공사) 4개의 상담반이 구성돼 현장에서 창업컨설팅 및 수출 관련 등 모두 11건을 상담하기도.
또한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과 기술, 인력 정보화 등 각종 지원시책을 설명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서는 강 광 시장과 양평식 전북지방중소기업청의 인사말과 함께 육성시책 설명, 질의응답 및 기업애로와 건의사항 청취 등도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강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건전한 기업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정읍시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기업체대표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시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