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직접 보고 듣고 지적하겠습니다”

정읍시의회 133회 임시회개회 읍면동 주요사업장 확인

2008-03-17     변재윤기자
 

  정읍시의회(의장 박진상)가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133회 정읍시의회 임시회를 개회, 각 상임위원회별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이번 임시회는 읍면동 주요업무 및 추진사업 점검과 시정 질문, 조례안 심사를 다룰 예정으로 회기를 보내고 있다.

 

  지난 13일(목) 양 상임위는 바쁜 영농철을 감안해 읍면동 현장보고를 생략하고 제출된 읍면동 주요 업무 및 추진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를 이뤘으며, 긍정적인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14일과 17일(월) 점검대상 사업지를 선정해 방문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2반인 정도진 부의장을 반장으로 김승범,김현목,유진섭,김택술,박 일,안왕근,우천규,윤영희 의원이 편성돼 14일(금)부터 이틀간 주요사업장 방문을 추진한다.

 

  1반은 고영섭 운영위원장을 반장으로 김철수, 정영수, 이병태, 장학수, 문영소, 정병선 의원, 박진상 의장이 참여해 17일 현지를 둘러 볼 예정이다.

 

  의원들은 현지에서 집행부와 현장관계인으로부터 추진보고를 청취한 후 시찰과 주민의견 수렴, 대책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계획에 따라 2반은 14일 상동 아파트 신축공사 관련 민원(국민임대주택, 누리에뜰)- 구룡동 신국도 교차로 개설- 말고개 주변 경관지구 노후주택 정비- 공영주차장조성- 오정마을 진입로 확.포장사업을 둘러봤고 오는 17일(월)에는 칠석~산성간 도로확포장공사- 원자선 도로정비공사- 신기 녹색농촌 체험마을 조성- 산외한우마을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일정으로 잡고 있다.

 

  또 1반은 17일(월) 하루 동안 북면 남고서원- 신태인 통학로 개설공사장- 이평 목교 잠관 확장공사장- 무릉 배수로 정비공사장- 신성마을 진입교량 가설공사장- 풍촌지구 농로포장 및 배수로정비사업장- 갈수천 정비 공사장- 노령석산- 기산농로 포장공사장을 방문한다.

 

  한편 정읍시의회는 이번 읍면동관련 주요사업장을 방문으로 지역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시키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도모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