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비방하지 않고 서로 칭찬해주기』
실천으로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요!
우리 현대 사회는 고도의 산업화와 경제발전을 통한 물질적 풍요로움으로 삶의 질이 높아지고 보다 윤택한 생활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회가 다원화되고 복잡해짐으로서 남에 대한 배려심이 사라지고 개인 이기주의가 팽배함으로써 정신적으로는 갈수록 삭막해져 가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이로 인해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약점을 감싸주기 보다는 동료 간 험담을 일삼고 이웃, 친구 간에도 더 많은 이득과 명예 얻기 위해 서로를 비방하고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사례를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남에 대한 비방과 부정확한 정보 유포는 우리 사회를 불신의 늪으로 빠지게 할뿐만 아니라, 왜곡된 사회분위기 조성으로 지역 발전에 커다란 저해 요인이 될 것입니다.
특히 우리시와 같이 소규모 중소도시의 경우는 이러한 파급이 매우 빠르고 여파가 커서 반목과 불신으로 인한 피해도 더욱 크리라 생각됩니다.
정읍시민 여러분!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남을 비방하지 않고 서로 칭찬해주기』를 우리가 먼저 실천해 나갑시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만든다”는 말이 있듯이 칭찬의 힘은 무한할 뿐만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는 칭찬이야 말로 상대방에게 에너지를 충전시켜 정신적.육체적으로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묘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 마음은 있지만 칭찬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처음에는 다소 어려운 일일수도 있습니다만 가장 먼저 가까운 직장동료, 이웃, 친구의 사소한 장점들을 찾아 칭찬하는 습관을 생활화한다면 우리 지역 사회는 더욱 건강해지고 “정읍에 살아 행복하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아름다운 지역 사회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아무쪼록 정읍 시민 모두가 소중하고 아름다운 실천 운동『남을 비방하지 않고 서로 칭찬해주기』에 참여하여 선진 시민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당부 드립니다.